페이지 선택


요즘 도쿄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이 많습니다. 도쿄의 다양한 모습을 보기 위해, 또 다양한 경험을 하기위해 도쿄로 떠납니다. 이렇게 목적이 다양하더라도, 여행지에는 꼭 들려야 하는 유명한 곳들이 있기 마련인데요, 도쿄도 예외는 아닙니다.

도쿄의 서쪽에는 디자인 샵, 카페, 디저트 샵 등으로 유명한 다이칸야마(代官山)가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여행자보다는 생활인들이 즐겨 방문하던 곳이었는데요, 이제는 많은 여행자들이 필수적으로 들리는 곳이 되었습니다. 이곳은 다른 인기 지역인 시부야, 나카메구로, 에비스의 중간 쯤에 위치하고 있어 더욱 인기가 높습니다.

다이칸야마에 도착하면, 반드시 방문하는 곳 중 하나가 다이칸야마 티싸이트(代官山 T-SITE)입니다. 이곳은 츠타야(TSUTAYA) 서점을 운영하는 컬처컨비니언스클럽(CCC)그룹이 책, 음악, 음악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인데요, 티사이트라는 이름은 CCC그룹의 포털사이트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말 그대로 이곳에서 CCC그룹이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즐겨보라는 겁니다.

 

츠타야 서점의 가치 제안은 무엇일까?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츠타야 서점은 다른 서점과 달리 수많은 책과 잡지를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분류하고 큐레이션했습니다. 독자의 입장에서 보면, 선택의 고민을 팍 줄여준 겁니다. 이미 1980년대 중반부터 축적한 소비자 데이터를 이용하여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했고, 그렇게 정의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책을 선별하여 전시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MCU)의 ‘가디언스 갤럭시’ 영화의 팬이라면 다른 SF 코믹스도 좋아할 수 있고, 영화의 주인공이 좋아하는 복고풍의 팝음악을 듣고 싶어할지도 모릅니다. 하나의 공간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은 모두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츠타야 서점입니다. 이 모습이 츠타야 서점의 가치 제안인데요, 소비자들은 이에 공감을 하고 있으며, 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CD를 판매하는 곳에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음향기기나 액세서리를 같이 판매합니다.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 제품을 선별해서 말이죠. 미디어 플레이어, 헤드폰 등을 함께 소개하는 겁니다.

 

츠타야 서점의 가치 제안 – 에이프릴스톤

지난 5월, 에이프릴스톤의 넥밴드 스피커 (Neckband Speaker)를 다이칸야마의 츠타야 서점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감성에 합리를 더한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제품들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에이프릴스톤(April Stone)의 제품이 큐레이션 된 것입니다. 츠타야 서점이 선별한 라이프스타일과 에이프릴스톤 제품이 잘 어울렸기 때문입니다.

이는 상당히 의미가 큽니다. 먼저 츠타야의 컨시어지(내부 전문가)가 자신있게 제안할 수 있을만한 제품으로 선정되었다는 점, 그리고 입점회의를 통해 그 제품이 큐레이션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인정된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 넥밴드 스피커는 일본 시장 전용 제품입니다)

 

 

에이프릴스톤은 SK네트웍스에서 전개하는 비즈니스로, 지나치게 개성을 자랑하는 디자인보다 사용자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가성비만 만족시키는 품질보다 가심비까지 만족스러운 품질을 제공하는 것을 미션을 삼고 있습니다.

고속충전기, 듀얼충전기 그리고 각종 케이블 제품들을 시작으로 출범한 에이프릴스톤은 업계 최초로 무선충전패드가 포함된 탁상형 선풍기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에이프릴스톤은 앞으로도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고퀄리티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속속 소개할 예정인데요, 츠타야 서점이 소비자를 생각하는 만큼, 아니 그 이상 소비자를 헤아리는 고민을 쉬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관심을 가져 주세요.

 

TIPS – 다이칸야마에서 한번 가볼만한 3곳

다이칸야마 츠타야 서점을 나와서, 들려도 좋은 곳을 3곳 추천드릴게요. 링크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몽키 카페
헨리스 버거
스프링밸리 브루어리 도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