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선택

 

무선이어폰을 사려고 웹서핑을 시작하면, 상상외로 많은 선택지에 바로 좌절하고 맙니다. 너무나도 다양한 브랜드, 가격대, 성능 차이 등 어느 기준에 초점을 맞춰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일반적으로 고가의 제품을 구입하면 실패할 확률이 낮을 겁니다. 하지만, 이런 선택을 했음에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아주 갑갑해지니 스마트한 선택이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에이프릴스톤이 무선이어폰 선택에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의 구매시, 여러분이 꼭 체크해야 할 기준을 알려드리고, 선택의 폭을 좁혀드립니다!

 

 

음질

음향 기기를 구매한다면, 음질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무선이어폰을 고르는데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결국은 음악을 듣는 시간이 제일 많기 때문이죠.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기준이 됩니다. 또 무선이어폰은 음악을 듣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통화 품질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저가의 무선이어폰에서 불만이 많은 부분이 바로 통화 품질입니다. 상대방과 통화가 어렵다면, 무선이어폰의 존재 이유가 없는 것이죠.

참고로 에이프릴스톤 a20 무선이어폰은 5.8mm 그래핀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깔끔하고 중립적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또 통화 품질은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싱글 마이크가 아닙니다. 이어버드 2개의 마이크를 장착했고, 또 통화시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적용되기 때문에 뛰어난 통화 품질을 제공합니다.

 

 

배터리 사용시간

아무리 좋은 디바이스라도 배터리를 너무 빨리 소모하면 그것은 큰 단점이 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이어폰 등 어떠한 디바이스라도 공통적인 이야기죠. 각 이어폰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꼼꼼히 비교해보세요. 전문 매체에서 진행한 다양한 리뷰를 찾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거에요.

에이프릴스톤 a20의 배터리 시간을 알려드리자면 스펙상 5.5시간이며, 실제로도 5시간 이상은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에도 배터리가 내장되어 이어버드를 장착했을 때 충전이 이루어져, 4번 정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더해보면 총 27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볼륨 조절

무선이어폰을 사용하면, 당연히 무선으로 소리 크기를 조절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런 상황이 있기 때문입니다. 음악을 재생하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과 생각보다 멀리 벗어나 있을 때도 있고, 또 땀을 많이 흘리면서 운동을 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을 꺼내기 힘듭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조작하지 않고도 이어폰에서 볼륨을 조절하고 싶을 겁니다.

에이프릴스톤 a20 무선이어폰은 블루투스 스펙상 유효 도달 거리는 10m입니다. 실제 테스트를 해보면 그 이상의 거리에서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기기에서 음량을 조절할 수는 없습니다. 이처럼 일부 이어폰은 스마트폰에서만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선택의 기준으로 삼을 수도 있습니다,

 

시리와 구글 어시스턴트

무선이어폰을 정말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전 블루투스 이어셋 시절부터 하루종일 통화를 하고 바쁜 분들도 있죠. 이럴때 시리나 구글 서비스로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면 좀 더 편리하겠죠? 스마트폰을 만지지 않고 바로 시리나 구글 어시스턴트에게 필요한 것을 부탁해보세요. 이 기능을 갖춘 완전무선 이어폰부터 고른다면 선택지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무선이어폰은?

위에서 소개한 몇 가지 조건을 기준으로 무선 이어폰을 골라본다면, 선택의 고민을 조금은 줄일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가성비가 아닐까 싶네요. 여러 리뷰를 확인해보시고 현명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에이프릴스톤 a20 리뷰도 한번 보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