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선택

사람은 모두 귀지가 있습니다. 지저분한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자연스러운 현상 때문에 무선이어폰은 지저분해 질 수 있습니다. 이어팁에 귀지가 묻는 거죠.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신곡을 더러워진 이어폰으로 듣는다면 새로운 기분도 들지 않을 것 같네요.

귀지는 이어폰을 지저분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성능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귀지는 끈적임을 만들기 때문에, 옷의 보풀이나 머리카락에도 붙을 수도 있습니다. 이어팁에 보풀이 붙은 상태로 이어폰을 착용한다면, 음악을 감상하는 경험도 망가지는 것일 겁니다. 게다가 이어버드에 붙은 귀지는 드라이버에도 달라 붙을 수도 있어, 음질의 선명성도 해칠 수 있습니다. 심하면 볼륨조절에도 영향을 줄 수 있죠. 그래서 이어폰의 이어팁과 드라이버 그릴을 깨끗히 청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이어폰을 끼고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땀을 흘리게 되는데요, 방수기능이 있어도 장기간 젖은 상태로 두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물기가 서서히 배터리 부품쪽으로 스며들 수 있고, 또 이어폰의 드라이버 부분에 스며들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이어폰은 매주 한번씩 청소해주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물론 귀찮을 겁니다. 그래도 이어버드에서 귀지가 보이면, 청소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이프릴스톤 a20 청소 방법

이제 여러분은 왜, 언제 이어폰을 청소해야 하는 지를 이해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청소해야 하는 지 알아볼까요?

1. 이어폰의 전원을 끄고 스마트폰과 연결을 해제하세요.
2. 이어팁을 이어폰에서 분리합니다. 이어팁을 부드럽게 바깥쪽으로 당기면 됩니다.
3. 이어팁의 바깥쪽과 안쪽을 면봉으로 닦아냅니다.
4. 부드러운 브러시로 드라이버 그릴에 묻어 있는 잔유물을 제거합니다.

사용하시려는 면봉은 귀지의 기름기를 닦아 낼 수 있으면 더 좋습니다. 오염이 심하지 않다면 그냥 물에 살짝 뭍이고, 물기를 거의 제거한 다음 사용하면 됩니다. 그 다음 마른 천이나 티슈로 깨끗이 닦아냅니다.

청소시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알콜을 많이 사용하지 말고 이어폰을 청소해주세요. 변색 우려도 있고, 또 손상될 우려도 있습니다. 또 청소시 이어폰 안쪽에 물기가 닿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이어폰을 청소할 때 날카롭거나 사포같이 표면이 거친 물건은 사용하지 마세요.

만일 클리닝 도구를 구매했다면, 그 도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기기는 언제가 좋은 상태로 유지하자

이제 여러분은 왜, 언제 그리고 어떻게 이어폰을 청소하는 지를 알았으니, 에이프릴스톤 a20을 가장 좋은 상태로 관리하면서, 즐겁게 음악을 즐겨보세요.

만일 a20의 이어팁을 분실했다거나 손상을 입었다면, 에이프릴스톤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상담하세요 연락처는 070-5147-3993입니다.